탑 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부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kisa
글자크기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초기화 글자크기 작게
통합검색
KISA 운영 홈페이지 보기

(구)공인전자서명 인증관리체계

(구)공인인증서 소개

홈 공인인증체계 > (구)공인인증서 > (구)공인인증서 소개

(구)공인인증서란?

인터넷상에서 전자거래 등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증명서로 일상생활의 인감증명서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.

(구)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면 상대방이 서명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고, 전자 문서의 위조나 변조를 예방할 수 있으며, 거래사실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.

(구)공인인증서는 정부의 철저한 심사 절차를 통해 지정받은 (구)공인인증기관에서만 발급되므로 법적 효력과 안전성이 보장됩니다.

(구)공인인증서 활용 분야

(구)공인인증서는 모든 이용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범용 (구)공인인증서와 인터넷뱅킹 등 특정분야에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이 고객에게만 발급하는 용도제한 (구)공인인증서가 있습니다.

범용 (구)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인터넷뱅킹, 온라인증권, 전자상거래, 전자정부 민원서비스, 4대 사회보험, 국세청 홈텍스, 전자세금계산서, 전자입찰/조달, 온라인교육, 예비군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하나의 (구)공인인증서만으로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※ 인터넷뱅킹 등 일부 업무는 은행 등 해당 서비스 제공 기관의 고객이 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한국인터넷진흥원
[나주청사](58324)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TEL : 1544-5118
[서울청사](05717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(가락동) IT벤처타워 TEL : 02)405-5118